어르신을 걷게하는 희망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시스]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등록일2015-09-08

본문이미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4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무안군 삼향읍 전남도노인회관에서 노인의료나눔재단과 대한노인회 전남도연합회가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비는 35억원(국비 20억원, 재단 출연금 15억원)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이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전국 2000명에게 수술비를 지원한다.수술비 지원 범위는 검사비, 진료비 등이며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접수와 신청 절차는 노인의료나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낙연 전남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어르신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은 국회의원 시절 대한노인회 중앙회장과 논의해 추진한 사업이다""전남도가 협약사항 의무이행은 물론 필요한 일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다행스럽게 전남도가 노인일자리사업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출산율도 8년 연속 전국 1등을 달리고 있다""여건은 녹록하지 않지만 좋은 결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인복지와 출산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mdhnews@newsis.com

(출처:http://www.newsis.com/pict_detail/view.html?pict_id=NISI20150904_0005859679)

QUICK MENU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접수 확인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 양식
수술비
청구서 양식
천사클럽 신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