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걷게하는 희망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에이] 서울척병원,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나서

등록일2019-02-28

[서울척병원] 노인나눔의료재단 업무협약
[뉴스에이=김준석 기자] 지난 26일(화), 서울척병원과 의정부 서울척병원이 저소득층 노인들의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은 무릎관절증으로 고생하는 저소득층 노인에게 수술비를 지원함으로써 통증 없는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복지부와 함께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보건복지부에서 ‘노인성질환의료지원기준등에관한고시’를 개정하며 지원 범위를 확대해,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개정된 고시에 따르면 지원대상 연령을 65세이상에서 60세 이상으로 낮추고 비급여 항목까지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전년에는 한쪽 무릎 당 평균 지원금액이 47만9천원이었던 것을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노인의료나눔재단 김성환이사장과 나병기 상임이사는“솔선수범하고 선도하는 서울척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지원사업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노인의 사회적 문제인 의료사각지대와 비수급 빈곤층 문제를 해소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에이 김준석  kjs@newsa.co.kr


기사원문
http://www.new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500#09Xa

QUICK MENU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접수 확인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 양식
수술비
청구서 양식
천사클럽 신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