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걷게하는 희망

커뮤니티

재단동영상

나눔으로 이겨낸 겨울_노인의료나눔재단

등록일2016-02-15


건강했던 왼쪽 무릎은 마모되다 못해 부서졌고 오른쪽 무릎도 성치 않았다.


당장이라도 수술이 시급했지만 아들은 사업실패로 연락두절 상태로 교회의 쪽방에서 생활을 근근히 이어가고 있었다. 돈이 없어 난방도 어려운 마당에 사비로 무릎 수술은 엄두도 낼 수 없었다.


올해 초, 계양구 보건소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담당자 정유희 씨는 동네에 폐지를 줍는 할머니가 무릎이 많이 아프다는 소문을 들었다. 그러다 우연히 보건소에 온 할머니를 발견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정 씨는 할머니를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게 돕던 중, 지원금액 외에도 본인부담금이 약 130만 원 정도 있어 수술을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후 ‘사실실태 조사서’를 재단으로 보내 할머니를 도와줄 것을 간곡히 요청했다. 우리 재단에서는 사실실태 조사서를 받아보고 그 심각성에 긴급 업무미팅을 했고, 재단에서 본인부담금까지 특별지원하기로 했다.


천사운동 참여 방법은 천사후원신청서를 작성해 재단에 제출하면 천사가족이 된다.


후원금은 매월 1000원부터이다. 후원신청서는 노인의료나눔재단 홈페이지www.ok6596.or.kr 또는 재단 담당부서02-597-6599로 연락하면 받을 수 있다.

QUICK MENU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접수 확인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 양식
수술비
청구서 양식
TOP